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skin care

[바이오힐보 판테놀시카 블레미쉬 크림] 사용후기

이번에 가지고 온 리뷰는 '바이오힐보 판테놀시카 블레미쉬 크림'입니다!

이름 참 기네요.

 

 

제 피부타입은 딱 중성에 여드름성 피부예요.

평소에 건조함은 정말 1도 모르고 그렇다고 기름이 올라오는 것도 아닌 딱 중간 피부 타입입니다. 

그렇지만 종종 여드름이 올라오고 표피낭종 진짜 잘 나는 피부 ㅠ

 

아무튼 저는 건조함을 모르는 사람이기 때문에 꾸덕하고 기름진 제형을 정말 극혐합니다.

요거 되게 산뜻하고 발림성 좋다고 추천하는 유튜버에 영업당해서 산 제품이에요.

 

더블 기획으로 샀는데 2달 정도 써서 한 통 다 비웠네요.

 

일단 제형은 가볍고 발림성 좋은 젤 타입 크림이에요. 

묽고 액체에 가까워서 일반적인 젤 크림보다 가볍고 앰플보다 약간 더 무거운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형은 저런 느낌입니다.

 

일단 결론적으로 평가해보자면

 

-----------총평-----------

무게감(제형) 가벼워요

발림성 ★★★★★

보습력 ★★★☆☆

흡수력 ★☆☆☆☆

피부진정 ☆☆☆ (???)

 

※결론: 애매템 (이걸 추천해야 할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무난 무난한 젤 크림 스펙을 가지고 있어요>

무게감(제형) 가벼워요

발림성 ★★★★★

보습력 ★★★☆☆

 

무게감(제형)은 가벼워서 발림성이 좋고 중성~지성분들한테 적합한 무게감과 보습력입니다.

가벼운 제형이기 때문에 그만큼 뛰어난 보습력을 기대하실 순 없습니다.

그래도 저 같은 중성~지성인들에겐 충분한 보습감이었습니다.

계절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을, 겨울에 건성인들에게는 저 제품만으로 충분한 보습력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 같아요.

 

 

<내가 느낀 문제점>

 흡수력 ★☆☆☆☆

 

다만, 사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안 드는 점은 바로 흡수력이었습니다. 제형은 가벼워서 흡수가 빠르고 산뜻하게 마무리될 것 같은데 저는 정말로 흡수가 안 되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여름~가을 계절에 밤에 자기 전에 발라줬는데 정말로 흡수가 안 됐어요. 정말 10월 달에 밤 9시에 발라주고 6시간 지난 새벽 3시에도 여전히 피부에 남아있어서 끈적끈적한 느낌이 얼굴 그대로였어요. 

 

그래서 스킨케어 단계에서 크림을 바르기 전에 다른 제품을 너무 많이 발라서 흡수가 잘 안되나 싶어서 세안 후에 정말 다 건너뛰고 토너만 쓰고 이 크림을 발라줬는데도 정말로 여전히 흡수가 안되고 얼굴에 그대로 남아있더라고요. 이 크림은 약간 끈적한 제형인데 그래서 항상 베개를 비고 몸을 옆으로 돌려서 자면 베개보가 얼굴에 쩍쩍 달라붙어서... 그 느낌... 아시죠? 이 제품은 다 무난 무난한데 정말 흡수력이 너무 마음에 안 들었어요. 정말 뽀송하게 마무리될 것 같았지만 사실 피부에 남아서 끈적해서 너무 마음에 안 들었습니다.

 

그나마 지금 건조한 12월 달에 쓰니까 조금 더 흡수가 잘 되는 것 같네요. 제가 이 크림을 바르기 전에 얼마 전에 산 브링그린 티트리 수딩 크림으로 수분감을 주고 이 판테놀 크림으로 막을 씌우듯이 그 위에 바르는데 이러니까 오히려 더 잘 흡수되는 것 같네요. 근데 이게 12월이라 건조해서 더 잘 흡수되는 건지 아니면 그 전에 수분감 있는 크림을 바른 후에 발라서 더 잘 흡수가 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브링그린 티트리 크림이랑 쓰니까 잘 쓰고 있어요.

(아마 다음 추천은 브링그린 티트리 크림이 될 것 같아요. 사실 이게 제 피부랑 더 잘 맞더라고요. 속닥속닥...)

 

 

 

 

피부진정 ☆☆☆ (???)

 

그리고 사실 피부진정도 잘... 저는 못 느꼈습니다. 그냥 뭐 바르기 전이랑 후랑 크게 차이가 없고 항상 주기적으로 나던 피부 트러블도 그대로 났어요. 저는 올영 추천템 영상 보다가 유튜버가 이거 피부진정에 되게 좋다고 해서 샀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피부진정은 정말 잘 모르겠어요... 뭐 크림 하나 바꿨다고 피부가 좋아지면 피부과가 왜 있겠냐마는... 어쨌든 피부진정에 엄청 좋다고 영업당해서 산 저로서는 음... 딱히... 

그냥 샀으니까 일단 쓰는 거지 굳이 좋아서 손이 가는 느낌이 전혀 아니었어요.

 

 

네! 이렇게 해서 오늘은 2달 간의 바이오힐보 판테놀시카 블레미쉬 크림 사용 후기를 마쳤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애매템'이라는 결론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써봤을 땐 그다지 추천하고 싶은 크림은 아니에요.

(물론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 다르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는 게 맞습니다)

이렇게 후기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봐요!